크립토 시대 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세실 존 지음, 홍석윤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시장과 투자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실제 성공적인 관리와 플랫폼 등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얻고 있다는 점에서도 무조건적인 일반화는 경계하며 접근해 나가야 하는 분야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디지털 자산과 경제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어떤 형태로 경제 및 금융, 화폐와 재정 분야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조명하며 서로 다른 입장과 주관이 존재하는 분야이지만 확실히 새로운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새로운 관점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크립토 시대 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현실에서 경제가 갖는 중요성과 상징성은 절대적일 것이다. 결국 돈을 버는 행위도 중요하나 어떻게 관리하며 투자의 관점에서는 어떤 방식으로의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이론적인 부분에서 다소 어렵게 느낄 수도 있지만 이 책은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시장과 환경, 기회적인 요소에 대해 최대한 쉽게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가이드북이다.


























또한 경제 분야만을 다루는 행위에서 벗어나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이나 이로 인해 파생, 야기되는 사회적 효과나 문제 등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누구나 바라고 또 원하는 현실 사회학, 혹은 인문학적 메시지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책이다. <크립토 시대 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물론 여전히 보완해 나가야 하는 현실적인 부분과 문제도 많고 이를 바라보는 부정의 시선과 평가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해당 정보와 전략, 지식 등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나가는 과정이 더 중요한지도 모른다.

<크립토 시대 돈은 어떻게 진화하는가> 책에서도 이런 경제 및 금융적 현상에 대해 조언하며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의 세계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고 블록체인 기술이나 디지털 자산관리 전략, 플랫폼 등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고 우리 경제를 비롯해 세계경제의 경우에는 이런 시장변화와 환경에 대해 어떤 형태로 판단하며 나아가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멀게만 느껴지는 디지털 자산 시장과 관리에 대한 평가와 반응들, 책을 통해 접하며 더 자세히 배워 보는 계기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