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 불확실한 시기, 확실한 투자전략
곽상빈.김피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경제를 분석하거나 예측하는 현황을 보더라도 호황보다는 불황의 느낌이 강하며 이에 많은 분들이 어떤 형태로 경제를 이해하며 자신에게 맞는 투자를 하거나 재테크 전략 등을 세워야 하는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이 깊을 것이다. <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을 반영해, 경제에 대해 어떻게 받아들이며 나를 위한 형태로의 투자전략 및 정보 등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고 주로 세계경제에 대한 흐름 파악과 경제사적인 의미에서는 우리가 무엇을 알고 참고해야 하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배움과 활용이 가능한 책일 것이다.

<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물론 저자의 주관적 경험이나 논리 등으로 볼 수도 있으나 책에서는 사실과 객관적 자료 및 수치, 통계 등을 바탕으로 경제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충분히 배울 점이 많을 것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파생되는 효과나 개인적인 의미에서도 투자에 대해 기존의 관점에서 무엇을 버리거나 살려야 하는지 등을 비교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다양한 투자종목과 분야에 대해서도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참고할 만한 그런 투자 관련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아무래도 한 분야에 특화된 전략이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투자에 대한 이해나 활용도도 필요하나, 때로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경제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해 보는 연습과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경제라는 의미의 특성상 우리 모두가 중요하게 여기는 분야이자 절대적 가치일 것이며 이는 사람들에게 기회적인 부분도 제공하지만 때로는 그 반대적인 상황과 결과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도 확실하게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것도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경제위기 투자 바이블>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 그리고 투자의 관점에서는 어떤 가치를 통해 중심을 잡고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위기는 또 다른 의미에서의 기회라는 말이 존재하듯, 책을 통해 기존의 투자전략 및 정보, 방식 등에서는 어떤 차이점과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공존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영역에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주로 경제 분야 초보자나 입문자, 혹은 투자에 대해 더 자세한 통찰력을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더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