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경영을 위한 파이썬 - 성공하는 CEO의 시스템 분석 툴
마탄 그리펠.대니얼 게타 지음, 박찬성 옮김 / 윌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전공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책이다. 하지만 우리가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나 급변하는 사회의 모습과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볼 때, 어떤 형태로 새로운 가치를 주도하거나 변화에 대응해 나가는지 등을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고 비교적 실무를 위한 객관적 사실과 상세한 프로그래밍 소개, 파이썬이라는 의미가 갖는 특장점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실무 경영전략 및 관리 영역의 가이드북일 것이다.

<데이터 경영을 위한 파이썬> 정보와 지식이 난무하는 시대에서 이를 취합해, 개인이 선호하는 분야나 방향으로의 활용이 중요한 시대에서 이를 더 나은 형태로 관리하거나 일정한 가치 판단을 내리기란 말처럼 쉬운 과정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이미 많은 분들이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더 큰 가치의 성장과 성공을 이뤘다는 점을 강조하며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주도할 수 있고 개인들에게도 실무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다고 하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만나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다양한 영역과 분야에서 이런 유형의 프로그램이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계속해서 등장할 것이며,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가장 쓰임이 많고 대중적 인지도나 이미지가 강한 파이썬에 대해 자세히 배워둔다면 결국 스스로를 위해서도 최고의 선택이 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데이터 경영을 위한 파이썬> 물론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나 바라보는 관점이나 기준에 따른 결과의 차이는 존재할 수 있지만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향성이나 실무에서의 사용방안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비교하며 분석해 보는 과정을 통해 더 큰 가치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데이터 경영을 위한 파이썬>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플랫폼, 혹은 분야에 대해 능숙하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어렵지 않을 것이며 상대적으로 이런 역량이 부족하다면 자신을 위한 실무 자기계발법이라는 관점에서 접하며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를 통해 데이터와 경영, 그리고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느끼게 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하게 와닿을 것이다. 다소 어려워 보이나 결국 해야 하는 일이라면 조금 다른 관점에서 접하며 자세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