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모멘트 - 우주 감각을 깨우는 천문학 공부
일본과학정보 지음, 류두진 옮김, 와타나베 준이치 외 감수 / 로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 대한 평가와 입장이 달라지고 있는 요즘, 많은 분들이 투자의 관점이나 개념으로 우주를 바라보고 있다. 물론 국가들의 치열한 우주개발 경쟁이나 기업 단위에서의 신기술 개발 및 투자, 그리고 개인들도 다양한 형태로 우주를 새롭게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점에서도 우리의 삶이 얼마나 변했는지, 그리고 미래를 그리고자 하는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과 관심으로 인해 더 많은 분들이 우주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현상도 함께 일어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책에서도 우주의 모든 정보와 지식에 대해 전하며 어떤 형태로 마주해야 하는지를 함께 표현하고 있다.

<우주 모멘트> 항상 우주라는 거대한 공간적 개념, 혹은 추상적인 접근이나 상상에서만 존재했던 부분에 대해 이 책은 좀 더 가까이 접근하며 어떤 형태로 존재하고 있는지, 특히 천문학이나 역법, 별자리 등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더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우주 과학 분야가 생각보다 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외계인이나 태양계, 에너지와 지구, 인류 등 우주와 관계된 키워드나 용어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우주 모멘트> 아직까지는 부족한 부분이 많고 기술적인 한계도 함께 포함되고 있는 우주에 대한 정의와 접근법, 하지만 이 책은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우주라는 의미에 대해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천문학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여전히 우주는 우리 인간에게 허락되지 않는 그런 대상이자 공간일지 모른다. 하지만 이런 변화의 속도나 발전상을 고려할 때,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쉽게 예측, 가늠하기 어렵다는 점에서도 꾸준히 배우며 관심을 갖는 자세가 더 중요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우주 모멘트> 책을 통해 개인이 원하는 성향이나 주제 등을 바탕으로 배우는 것도 좋을 것이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우주 과학 분야는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쉽게 표현하고 있는 점이나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그런 매력적인 요소에 대해서도 서로간의 상관관계, 연결점 등을 바탕으로 자세히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읽고 배우기 좋은 우주 분야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또한 과학 분야의 현재상과 미래가치 등도 함께 진단하며 책에서 표현되는 천문학 분야에 대해서도 함께 배워 볼 수 있어서 다양한 분들의 니즈와 궁금증, 모두를 채워 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