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 기분에 지지 않고 삶의 통제력을 되찾는 몸 중심 심리연습
미셸 블룸 지음, 동현민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 우리 모두가 경험하는 현상일 수도 있고 요즘 시대와 사회를 살아가는 입장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나 생각보다 쉽게 생각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불안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항상 부정적 감정이나 생각, 혹은 일상에서도 불안한 마음이 자주 든다면 자신에 대해 돌아보거나 점검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책의 저자도 어려운 의미보다는 기본적인 건강관리법, 혹은 심리학적 접근을 통해 적절한 치료와 현상에 대한 이해를 주문하고 있고, 이는 스스로를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가질 것이다.

<불안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항상 인생은 멘탈 싸움이라는 말이 존재한다. 일을 하는 입장에서도 그리고 다양한 사람관계나 자신에 대한 자존감 수업에 있어서도 결국 내면관리를 통해 성장을 이루거나 부정적인 현상을 제어하는 능력의 여하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결과값도 달라지는 법이다. 물론 이론적으로 누구나 아는 부분에 대한 조언 정도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그 의미가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며 이는 가까운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과정에서도 중요한 덕목이자 조건이 된다는 점을 통해 해당 도서를 참고했으면 한다.




























특히 낮아진 자존감이나 인간관계에 대한 부정적, 혐오적 마음이 든다면 변화를 지향해 나가야 한다. 이를 알고도 방치한다면 더 큰 위험과 실패의 결과물을 감당해야 하며, 때로는 다른 이들의 조언과 사례를 통해 참고하는 것도 대안일 것이며 책에서도 이런 일관된 방향성을 통해 불안과 심리적 현상, 정서적 문제와 요인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불안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생각보다 이런 불안 증세나 현상으로 인해 몸관리에 실패하는 분들도 많고, 누구나 중요하게 여기나 현실에서는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정신건강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다양한 이유와 환경적, 경험적 요인이 크게 좌우하는 분야이지만 그래도 계속되는 삶에 있어서 나만의 가치나 철학, 긍정의 결과물을 얻고자 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형태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이를 접하며 판단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불안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우리 모두가 현실에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부분에 대한 조언, 그리고 불안을 극복한 사례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믿음이 필요하고 또 중요한 만큼 어떤 형태로 접하며 나를 위해 사용해 볼 것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