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율하여 리딩하라 - 25년간 리더들을 분석해 의학적으로 밝혀낸 성과의 비밀
앨런 왓킨스 지음, 이루.임선영.최은영 옮김 / 드림셀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에 더해, 책에서는 조금 더 분석적인 관점에서 리더의 본질과 자질, 그리고 올바른 리더십이 무엇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떤 형태로의 경영 철학이나 관리 마인드 등을 가져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조율하여 리딩하라> 항상 기업 단위에서도, 그리고 개인 단위에서의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경영관리는 절대적인 기준이자 영역일 것이다. 누구나 성과달성이나 성장, 결과의 성공을 바라는 현실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지, 그리고 실무적, 현실적인 부분에서는 어떤 전환적 사고가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조율하여 리딩하라> 아무래도 경험적 내공이 중요한 영역이라 이론적으로 배우며 활용하기에는 그 한계점이 존재한다는 점도 알 것이다. 다만 책에서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며 자신만의 철학과 경험을 통해 리더와 리더십, 그리고 종합적인 경영관리의 본질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또한 조직이나 인재, 관계와 소통법 등 누구나 생각하고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장점일 것이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보여지는 성장이나 성공을 이룰 수도 있지만 개인들이 바라는 또 다른 부분으로 볼 수 있는 내면관리의 중요성이나 건강이나 행복 등의 키워드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이 책은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자기계발서로도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조율하여 리딩하라> 어떤 의미에서는 우리의 문화와 정서와는 다르다는 느낌도 받겠지만 한 분야에서 특화된 전문가가 말하는 리더와 리더십이 무엇이며 이런 과정에서 누구나 배울 수 있는 부분과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함께 가져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경영학에 대해 더 쉽게 다가가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조율하여 리딩하라> 물론 무조건적인 일반화는 경계해야 하나, 확실히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현실 경영학 도서로 다양한 키워드와 성장과 성공을 바란다면 어떤 가치에 몰입하며 주도적인 관리나 설계 등의 행동력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경영학과 의학 분야의 만남, 그리고 너무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점검과 통찰력을 갖고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조금 특별한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저자가 말하는 리더와 경영학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