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연적 편협 - 우리는 필연적인 편협을 깨야 한다
라뮤나 지음 / 나비소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미래가치나 성공의 결과물을 이루기 위한 노력으로 무엇이 중요하며 그리고 사회적 편견이나 사람들의 오해와 고정관념에서부터 조금 더 자유롭게 대응하며 성장과 성공 등을 이룰 수 있는 방식이 무엇인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다양한 형태의 접근과 조언을 더하고 있다. 주로 경제학에 대한 직관적인 조언이 많지만 책을 통해 개인의 삶이나 인생 전체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고 사회현상이나 문제, 사회학적인 요인에 대해서도 더 나은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필연적 편협> 누구나 삶을 살면서 혹은 일정한 연륜과 사회생활을 통해 자신만의 철학이나 고집이 생기기 마련이며 대부분의 사람들도 경험적, 환경적 요인을 통해 어떤 부분에서는 오해와 편견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물론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 사회에서 이런 행위나 판단 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고 다수의 발언이나 주장이 그대로 흘러가는 사례로 적지 않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세상과 사람, 변화 및 시대정신 등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통찰력이 왜 필요한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인문학 도서일 것이다.




























특히 우리 사회가 당면한 갈등적 사례나 문제 등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각 세대가 갖는 특징과 나이대 별로는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을 주류를 이루고 있는지도 소개하고 있어서 현실의 삶과 사회, 사람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소 무거운 주제로도 볼 수 있는 종교에 대한 언급이나 국가나 지역, 사회가 갖는 사람들의 성향과 특징에 대해서도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떤 형태로 경제학적인 가치 판단이나 해석 등이 현실적으로도 필요한지, 이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논리가 잘 반영된 책으로도 볼 수 있다.

<필연적 편협> 또한 개인의 관점에서도 결국 투자 및 재테크 등을 비롯해 돈이나 시장, 자본주의 등을 제대로 알아야 원하는 삶의 영위나 여유 등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결국 다양한 가치와 분야에 대한 이해력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체감할 수 있고 이 책도 이런 방향성과 달라진 자세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얻거나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다소 철학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과 논리가 인상적인 책이라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저자가 말하는 더 나은 삶의 성장과 필연적 편협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