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가 되려거든 기록하라 - 우리 집 재테크의 시작, 돈 관리 시스템부터 만들자
최용규 지음, 잡빌더 로울 기획 / 다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항상 돈 걱정이나 관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요즘 현실에서 우리가 더 나은 형태로 돈 관리를 하거나 개인이 원하는 투자 및 재테크의 방식으로 할 수 있는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부자들의 습관이나 돈을 바라보는 평가와 관리법 등을 통해 누구나 지금보다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일상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강조하며 기존의 방식에서의 변화된 자세나 관리법 등을 조언하며 돈에 대한 본질적인 부분과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부분에 몰입하며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지도 책의 저자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부자가 되려거든 기록하라> 부에 대한 막연한 환상이나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잘 되겠지 라는 생각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의 삶은 치열하게 작동되며 누구나 바라는 부의 성공과 관리법에는 일정한 노력과 수고로움이 반영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특히 책에서는 숫자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객관화 된 자료 수집과 관리의 중요성, 때로는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을 통해 어떤 형태로 판단해 나갈 것이며, 필요로 한 통계 및 데이터 등을 긍정의 과정과 결과물로 만들기 위해선 무엇을 알고 배워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물론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있거나 자신만의 루틴과 습관으로 인해 일정한 투자 수익을 거두고 있다면 책의 내용이 더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가치조차도 어려워 한다는 점에서 책의 저자가 어떤 형태로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자 했는지, 그리고 가까운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과정에서 우리가 돈을 바라보는 새로운 기준이나 관리법 등에 있어서는 어떤 오류와 실수를 범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부자가 되려거든 기록하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의 심리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때로는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이 갖고 있었던 잠재력이나 능력 등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자. 이 책도 이런 기록의 가치와 숫자를 통해 표현되는 돈에 대한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고 부에 대해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누구나 가볍게 접하며 많은 걸, 그리고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부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조언이 난무하는 복잡한 현실에서 책의 저자가 말하는 부와 기록의 상관관계와 성공적인 관리법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