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 일론 머스크처럼 생각하고 테슬라처럼 해내는 법
박규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열한 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누구나 바라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 무엇에 몰입하며 적절한 노력과 관리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며 조금 다른 방식에서의 접근과 조언도 함께 하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센스있는 제목처럼 이 책은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어떤 형태로 삶을 영위하며 내가 원하고 바라는 다양한 가치와 결과물을 이뤄야 하는지, 이에 대해 전하며 저자가 보고 경험한 가치와 사례를 함께 알아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언제까지 자신의 처지나 환경 등을 탓하며 부정적으로 살 수 없는 사회에서 때로는 사람을 통해 배우는 영역도 존재하며 시대변화상이나 트렌드, 가치 등을 잘 파악해, 더 나은 기회를 잡거나 주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요즘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또한 개인적 차원에서의 노력과 관리법에도 일정한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중요하며 이를 잘 활용할 경우에는 더 많은 긍정의 결과물이나 부가가치 창출 등도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책의 저자는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물론 개인의 주관적 경험과 논리 정도로 접하며 배울 점만 발췌해서 읽는 법도 좋을 것이며 결국 변화와 성장을 통해 성공을 이루고 싶다면 어떤 형태로 생각하며 이어지는 행동법이 필요한지, 그리고 유연한 마인드와 자신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평가가 공존해야 한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알만한 그런 자기계발서라는 느낌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무리한 계획 설정이나 무조건적으로 수용하며 알아가는 과정이 아닌 어떤 형태의 가치나 관리법에 몰입하며 스스로를 돌아볼 것인지, 이에 대한 비교, 구분이 더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와 형태에 대해 현실적으로 말하며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법이나 경영전략의 방침, 또한 다양한 관계에서 오는 처세나 화술 등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해석도 가능해서, 일고 배우기 좋은 현실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시대 흐름과 변화를 읽고 이를 주도적으로 파악해 나가는 과정,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방식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우리 모두가 사용 가능한 영역의 자세이자 전략적 판단일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성장과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