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한번은 경제학 공부 -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경제적 사고 습관, 개정판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3
김두얼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에서 경제 분야가 미치는 영향력과 각종 지표, 효과 등은 우리의 삶과 생활에도 직접적인 영향력을 제공할 것이다. 이에 많은 분들이 경제 및 경제학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하나, 전공한 분들의 경우에도 어려워 한다는 점에서도 말처럼 쉬운 영역과 가치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자신만의 경험과 전문성을 통해 경제 및 경제학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특히 경제 분야의 입문자나 초보자를 위한 적절한 가이드라인과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접근과 조언을 병행하고 있어서, 이 책은 읽고 배우기 좋은 경제 분야 가이드북일 것이다.

<살면서 한번은 경제학 공부>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절대성과 힘은 중요하며 이는 누구나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업이나 커리어 관리, 그리고 현실의 삶에서도 행복이나 긍정의 결과물을 이루기 위한 방안에서도 필요하다는 점을 체감할 것이다. 하지만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역량 등이 공존하는 경제학 분야의 특성상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어려움과 복잡함이 공존하는 분야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경제의 구조와 흐름, 패턴,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나 가치, 알아야 하는 용어의 개념이나 정의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고 이를 통해 기존의 관점에서 버려야 할 습관이나 가치, 혹은 새롭게 받아들이며 유연한 마인드로 대응, 관리해 나가야 하는 부분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살면서 한번은 경제학 공부> 특히 경제 분야의 경우 이론적 가치를 실무적으로 판단하는 생각법이 중요하며 이에 책의 저자도 경제 문해력 수업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경제 및 경제학 분야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조명, 진단하고 있다.

<살면서 한번은 경제학 공부> 경제학의 기초를 다지고 싶은 분들이나 투자의 관점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 혹은 경제 문해력 수업을 통해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내가 원하는 방향성과 미래가치 등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는지도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어쩌면 경제 및 경제학의 경우 계속되는 학문적 의미의 배움도 중요하며 실무적 상황에서의 판단력도 필요한 그런 분야일 것이다. 평소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더 자세히 배우며 활용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읽고 배우기 좋은 경제 및 경제학 분야의 가이드북,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