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 포인츠 - 내 아이를 미래 핵심 인재로 키우는 질문
양원주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및 자녀교육으로 인해 고민하거나 더 나은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이 책은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파이브 포인츠> 아무래도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상, 혹은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으로 인해 학습 및 교육 분야에서의 변화상도 빠르게 일어나고 있는 요즘, 자칫 안주하거나 이런 행위에 대해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진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특히 부모의 입장에서 절대적인 내 아이 및 자녀 교육과 관련된 정보의 경우에는 더 현실적으로 체감되는 만큼, 해당 도서를 통해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방식과 전략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파이브 포인츠> 특히 책에서는 다양한 가치를 바탕으로 한 일상적 요인과 아이의 교육이나 학습전략, 그 외에도 직업이나 진로에 대해서도 미래 지향적인 자세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또한 가족이라는 의미나 자녀와의 소통, 결국 주도적, 독립적인 공부를 해야 하는 아이나 자녀들이 어떤 형태로 이런 변화상에도 적응하며 자신이 원하는 꿈이나 미래가치 등을 이루며 나아갈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정보와 지식을 배우는 과정도 중요하나, 책에서는 사회성으로도 볼 수 있는 사람과 사회에 대한 이해, 이는 인문학적 가치로도 볼 수 있는데, 부모가 할 수 있는 부분과 더 나은 방식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어떤 부분을 조심하거나 직접적인 관리를 통해 나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일정한 방향성을 바탕으로 탐구해 볼 수 있어서 부모들도 함께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는 책이다. <파이브 포인츠> 예전의 방식을 고수한다면 장점을 살리면서도 이런 변화상이나 트렌드에 대해 받아들이며 활용하려는 의지와 자세가 필수적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부분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때로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수도 있고, 불변의 가치와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로의 노력과 관리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파이브 포인츠> 늘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강조되었고 지금도 불변의 가치이자 영역일 것이다. 개인마다 서로 다른 방식과 철학이 있겠지만 책을 통해 필수조건이나 공통적 요인은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나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괜찮은 접근일 것이다. 현실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한 교육 관련 정보와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