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휴먼 - 바닥부터 시작해 자수성가한 상위 1% 슈퍼휴먼들의 이야기
김도훈(휴먼스토리)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알만한 분들은 다 아는 그런 분의 자기계발서이다. 누구나 바라는 삶의 성장과 성공, 그리고 내면관리의 성공이나 보여지는 부분에 있어서도 결과를 남기고자 한다면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이 필요한지, 그리고 배움의 의미나 경험적 내공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스스로를 돌아봐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슈퍼휴먼> 현실의 삶이 어려워도 끝까지 버티면서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바라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꿈꾸며 살아가는 많은 분들이 존재할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무엇을 배우거나 내가 할 수 있는 형태로의 노력과 관리에도 집중해야 하는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누구나 겪는 성장통으로도 볼 수 있고 제대로 된 방식과 전략을 잘 선택하는 분들도 있지만 잘못된 정보와 판단으로 인해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 분들도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다양한 사례와 예시, 사람들의 경험담을 통해 성공 방정식을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읽으며 충분히 배워 볼 수 있는 그런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슈퍼휴먼> 물론 개인마다 삶을 대하는 자세와 철학도 다르며 기존의 가치에서 변화한다는 의미가 말처럼 쉽지 않다는 점도 알 것이다. 다만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관점에서 다양한 부분에서의 성공을 바라고 있는지, 그리고 왜 미리 경험한 분들의 사례나 조언을 통해 스스로에게 맞는 방식과 방향성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봐야 하는지, 책의 저자도 이 점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부의 성공과 자수성가로 성공한 분들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해당 도서만한 가이드북도 없다는 점을 참고해 보자.

<슈퍼휴먼> 당장의 큰 변화나 목표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방식에서의 관리법이나 작은 습관화는 무엇인지, 때로는 시간관리가 중요할 수도 있고 인간관계에서의 처세술, 혹은 업무력과 관련된 실무 비즈니스 역량 등이 더 우선이 될 수도 있는 법이다. 이를 판단하는 생각의 힘을 키우며 어떤 형태로의 삶의 성장과 행복, 성공 등의 단위를 이루기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읽기에도 어렵지 않고 책에서도 성공을 위한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면서도 많은 걸 배우거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