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한마디 - 더 나은 나를 위한 말의 힘
정광재 지음 / 유아이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하고 어려운 세상살이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를 통해 성장과 경험적 내공 등을 채우며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현실적으로 판단해 보게 된다. <세상을 바꾸는 한마디> 말의 힘과 대화법, 혹은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더 나은 소통법이나 관계술을 영위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분야에 있어서도 긍정의 의미와 결과물을 쉽게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기 어렵거나 때로는 뜻밖의 변수나 위험으로 인해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부분으로도 볼 수 있어서 개인 단위에서 이를 완벽히 관리하기란 현실적인 어려움도 존재할 것이다.

그렇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원리나 심리적 요인, 그리고 우리가 현실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며 일정한 대응이나 노력 등을 행하고 있는지를 진단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단순히 대화법이나 설득의 기술, 더 나은 긍정의 말하기를 조언하기보단 긴 호흡에서 바라본 삶의 자세와 태도, 그리고 이런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무엇을 얻거나 배울 수 있는지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과 해석도 가능할 것이다.



























특히 말을 잘하고 싶거나 일적인 영역에서의 더 나은 성장을 바란다면 누구나 조언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핵심가치가 무엇이며, 이를 먼저 경험한 분들의 조언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대하며 스스로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세상을 바꾸는 한마디> 때로는 어렵고 진부한 조언이나 말보다는 누구나 알아 듣는 그런 기본적인 부분을 통해 많은 분들의 마음을 울리거나 일정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법이다. 즉 진심으로 대하면서도 자신의 색깔과 성향을 논리적으로 잘 표현해 나가는 과정에서 원하는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의미하는 것이다.

<세상을 바꾸는 한마디>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정시와 가치, 심리적 요인을 통해 언어와 말의 힘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고 이는 머리로만 해석하거나 계산하는 단위에서 벗어나 때로는 실행하거나 행동하는 구체적인 모습이 있어야 한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괜찮고 현실이나 일상에서 더 나은 관계술 및 대화법 등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교훈적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스스로의 삶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 혹은 내가 바라는 삶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무엇을 배우며 활용해 봐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