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IT 메가 트렌드 - 모든 것의 중심, AI 센트릭 시대가 온다
김재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고 이에 각 국가나 기업들의 치열한 전쟁도 심화되고 있는 요즘, 우리는 일반적인 관점에서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관리하며 가까운 미래를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와 전략적 마인드, 그리고 방향성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 평가하고 있는 트렌드 도서이다. <2024 IT 메가 트렌드> 특히 IT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미리 내년을 예측하며 준비해 보는 것도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이나 경험적 내공을 채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2024 IT 메가 트렌드> 주로 책에서는 챗GPT와 인공지능, 그리고 기술적 변화와 동향 등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며 이로 인해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나 또 다른 차원에서의 미래는 어떤 형태로 진행될 것인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아무래도 미국과 중국의 경재 갈등 및 전쟁적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현실이나 각종 분쟁과 전쟁으로 인해 다양한 경제 및 경영 분야의 변수와 위험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단순히 기술적 분야에 특화된 트렌드 도서가 아니라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또한 우리 경제의 경우에도 외부 변수나 위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일 것이다. <2024 IT 메가 트렌드> 이는 기업이나 국가 경제에도 중요한 전략적 판단이 필요한 영역이나,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의 영위, 또한 투자의 관점에서도 IT 및 기술 분야의 동향이나 변화상, 새로운 가치에 대해서도 확실히 알아야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어떤 형태로 변화가 예상되며 새로운 트렌드의 경우에는 어떻게 배우거나 활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며 해당 분야를 중심으로 한 적절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2024 IT 메가 트렌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나, 결국 개인들이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이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분야에 대한 대응, 관리가 더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우리가 마주한 현실과 가까운 미래, 그리고 미리 내년을 예측하며 경제 및 경영 분야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단순한 트렌드 예측 도서가 아닌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진단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책에서 말하는 핵심가치와 주요 키워드,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상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