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크 - 브랜드 팬을 만드는 궁극의 법칙
김병규 지음 / 너와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과 성공을 지향한다면 어떤 형태로의 변화에 주목하며 구체적인 실무 가이드라인을 설정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일반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그리고 브랜드 및 비즈니스 전략을 표현하면서도 역발상의 가치가 왜 중요하고도 필요한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아무래도 저자의 주관적 경험과 논리라고 볼 수도 있지만 급변하는 요즘 시대에 맞는 현실적인 대안전략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실무적으로도 괜찮게 다가 올 것이다.

<스파이크> 대중들이 원하는 가치, 그리고 고객들의 니즈를 어떤 형태로 판단하며 대응할 것인지, 때로는 전략적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해 볼 수 있고 특히 실무자나 자신의 업을 영위하는 분들이라면 또 다른 관점에서의 현실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 보자. 경쟁과 연결의 불가피, 그리고 사람들의 인식이나 이미지 속에서도 결국 긍정의 의미를 그리거나 꾸준한 관심을 유도해야 하는 측면에서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책에서는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시대변화나 트렌드를 읽고 불변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형태의 유연함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어서 많은 걸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파이크> 물론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나 브랜드 전략의 경우 변화할 수 있고 무조건적인 정답이나 해결책이 없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때로는 많은 이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바로 이 지점인데 너무 획일화, 보편화 된 가치만을 추종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점검의 시간도 필요할 것이다.

<스파이크> 이런 브랜드 전략에 대해 기업들은 어떤 반응과 관리가 가능하며,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업을 위한 수단이자 도구로 어떤 방향성과 전략을 갖고 대응해 나갈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특히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역량과 경험에 대해서도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더 나은 방식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도 가능한 책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현실적, 실무적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 분야에 대한 역발상의 필요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