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심리학자 엄마들의 아이 문제 상담소 - 우리 아이 문제 행동, 어떻게 도와줄까?
강지현.도례미.어유경 지음 / 사회평론아카데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이 눈에 들어오는 요즘이다. 이에 육아 및 양육, 교육 분야에서도 이런 변화상이 목격되고 있으며 부모의 입장에서는 절대적인 가치이자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는 필수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고민과 걱정에 대해 어떤 형태로 활용하며 자녀와의 소통이나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느끼며 더 나은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특히 엄마들을 위한 적절한 육아 및 양육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임상심리학자 엄마들의 아이 문제 상담소> 또한 사건 사고가 끊이질 않는 요즘 현실에서 자신의 아이나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하고 있는지, 어떤 고민이나 문제로 인해 부모들에게 숨기며 힘들어 할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더 깊이있게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맞벌이가 기본이 된 사회에서 부모들이 예전처럼 절대적 지지나 관심, 보호 등의 영역을 병행하기 힘들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제대로 알고 대응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며, 이 책도 이런 부분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일정한 매뉴얼과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 좋은 책일 것이다.


























물론 부모의 의지나 뜻대로 되는 것도 아니며 때로는 아이 및 자녀교육에 있어서도 변화가 중요한 부분도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부분도 공존하며 이를 어떻게 비교, 구분하며 부모의 입장에서도 더 나은 선택이나 가치 판단 등을 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심층적 탐구와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아이에게 일방적인 강요나 통보적 행위보다는 소통하려는 자세, 이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가족애가 무엇인지, 혹은 부모들은 어떤 가치를 배우며 기존의 방식에서도 변화와 긍정의 의미를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임상심리학자 엄마들의 아이 문제 상담소> 누구나 공감하는 사소한 고민과 걱정부터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서도 성적이나 공부 외의 어떤 가치를 중심으로 한 교육 철학이나 방침 등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주로 엄마들을 위한 육아 및 양육, 교육 분야의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지만 부모라면 누구나 알고 대응해야 하는 부분, 그리고 알아두면 유용한 현실적인 조언과 방식 등이 함께 있다는 점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참고해 봤으면 한다. 또한 임상심리학자가 전하는 현실적인 조언과 방식에 대한 소개서라서 믿고 볼 수 있는 전문 서적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