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프롬프트 디자인 - 인공지능을 나만의 무기로 만들어라!
김현종 지음 / 빈티지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고 이미 우리는 일상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기술 변화상을 체감하고 있다. 이에 책에서도 챗GPT를 비롯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평가와 활용법에 대해 전하며 구체적으로 프롬프트 디자인이 갖는 특장점이 무엇인지도 함께 소개해 주고 있다. <챗GPT 프롬프트 디자인> 아무래도 해당 분야 전공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 잘 활용할 것이나, 상대적으로 초보자나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용어나 개념에 대한 난해함으로 인해 약간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하지만 이를 일이나 업무적인 부분으로 적용하거나 자신이 하고 있는 분야에서의 구체적인 활용 가이드라인으로 마주할 경우에는 누구나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 실무적인 상황에서의 적용 방식과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며 조언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챗GPT 기술이나 분야, 혹은 인공지능 시대가 제공할 유무형의 가치와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서도 최대한 직관적으로 그리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또한 이런 방식과 전략에 대한 이해와 배움을 통해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자기계발이나 역량강화 등의 가치를 이룰 수 있고 투자의 관점에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그리고 현실적인 전략화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챗GPT 프롬프트 디자인> 기본적인 경제 및 경영 분야에 대한 접근과 이를 새로운 기술적 프로그램이나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기술적 현상과 트렌드, 가까운 미래전망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통찰력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챗GPT 프롬프트 디자인> 보는 관점에 따라서 전혀 다른 해석과 평가, 반응 등이 공존하는 분야에 대한 직접적인 조언서라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나 느끼는 체감도는 다를 수 있지만 필수조건이나 공통적 요인과 가치를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어려워 보이는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한 현실적 조언, 그리고 누구나 알지만 제대로 구현하기 힘든 챗GPT 산업과 기술에 대해서도 우리가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이 책은 실무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