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놓치지 말아야 할 공부 문해력 우리 아이, 놓치지 말아야 할 공부 1
신영환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입장에서도 가장 중요하며 실제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이나 자녀의 관점에서도 어떤 형태로의 성장이나 성공 등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평가가 공존하는 요즘 현실에서 말처럼 안되며 생각처럼 쉽지가 않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형태에 대해 직설적으로 조언하며 누구나 알만한 공부법이나 문해력의 가치 등에 대해 왜 주목하며 일정한 노력과 관리를 통해 더 나은 형태로의 성장과 변화된 자세 등이 필요한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이와의 소통이나 더 나은 아이 및 자녀교육의 형태에 대해 관심이 많을텐데,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우리 아이 놓치지 말아야 할 공부 문해력>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아날로그적 가치나 방식보다는 모든 분야에서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는 예전의 장점까지 사라지게 만드는 부정적 요인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교육이나 학습 분야에 있어서도 새로운 형태가 더 주목받고 있는 것도 현실일 것이다. 하지만 문해력의 경우에도 결국 독서 행위나 글을 읽는 습관, 이를 통해 사고력 증진이나 창의력 강화 등의 긍정적인 요소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이에 대한 새로운 형태의 접근과 이해를 통해 기존의 관점에서 장점의 경우에는 확실히 받아들이며 이를 공부법에도 활용해 보는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에 대해 주문하고 있고 이런 행위적인 부분을 통해 자신만의 차별화 및 경쟁력 확보 등을 이룰 수 있고 이는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도 결국에는 자신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등의 영역에서의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결과물 등을 더 빠르게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우리 아이 놓치지 말아야 할 공부 문해력> 모든 정보와 지식을 더 쉽게 받아들이는 시대에서 자칫 무분별한 방식으로 받아들이거나 수용할 경우, 개인의 창의력이나 생각 자체를 죽게 한다는 점도 우리 모두가 함께 접하며 참고해 봐야 한다.

<우리 아이 놓치지 말아야 할 공부 문해력>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진단하며 어떤 형태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고, 공부를 해야 하는 10대나 청소년, 그리고 이를 제대로 이해하며 적절한 지원과 지지를 병행해야 하는 부모들은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일정한 가이드라인과 구체적인 방식 등도 함께 소개해 주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활용할 만한 교육 및 학습 분야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접하며 더 나은 성장과 긍정의 결과물을 위해 활용해 나가야 한다고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