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나는 매일의 작은 습관으로 만들어집니다
장근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이나 성공을 바랄 경우 우리는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스스로에 대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통해 원하는 가치나 결과 등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를 판단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 있어서 습관이라는 키워드를 핵심가치로 소개하며 누구나 생각은 하나, 말처럼 쉽게 안되는 부분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형태로의 방법론과 변화된 자세와 생각법 등이 왜 중요한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는 자기계발서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심리학자의 관점에서 이런 형태에 대해 바라보고 있으며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의 삶과 미래가치 등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장점일 것이다.

<더 나은 나는 매일의 작은 습관으로 만들어집니다> 하루의 삶을 살더라도 시간은 유한적이며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이나 환경적, 경험적 요인 등도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억지로 하기 싫은 일을 버티면서 해나가는 분들이 있는 반면, 때로는 이런 시간과 경험의 과정들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인내하는 시간으로 받아들이며 열심히 살아가는 분들도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를 통해 저자가 말하는 습관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주목하며 다양한 형태로의 받아들임이나 배움과 경험적 가치로도 함께 승화해 나갈 수 있는지를 고민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습관을 가장 중심적 가치로 표현하면서도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의 비교,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의 영역과 이미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경험한 분들의 경우 어떤 형태로 살아가야 한다고 표현하고 있는지 등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누구나 알만한 그런 형태의 메시지로도 마주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절대적인 기준이자 중요한 가치가 된다는 점에서도 이에 대한 공감능력이나 이해를 통해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서도 직접적으로 적용하며 판단해 보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더 나은 나는 매일의 작은 습관으로 만들어집니다> 너무 거창한 계획이나 무리한 욕심보다는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형태로의 작은 습관의 발견과 실천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에 대한 진단과 일정한 평가가 우선일 것이다. 저자도 이런 작은 습관의 발견을 통해 누구나 성장 지향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고 이는 생각보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서 그리고 다양한 영역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부분이라는 점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은 에세이북 및 자기계발서, 그리고 저자가 말하는 습관이라는 절대적 기준과 가치를 어떤 형태로 접하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