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교과서 1 : 사장편 - 장사를 하려면 경영학 책은 버려라 장사 교과서 1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체감하는 현실경제의 불황적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 누구나 자신의 업을 통한 성장이나 성공 등의 가치관을 그릴 것이다. 하지만 대책없이 무작정 투자하는 개념으로 접근할 경우 실패할 확률이 크고, 이는 이론적으로는 어떤 가치를 배우며 실무적 역량강화나 경험적 내공 등을 쌓아야 하는지, 또 다른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를 야기하는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어떤 형태로 사업이나 창업, 현실에서 중요한 장사 마인드와 철학 등을 가져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장사 교과서 사장편> 책에서는 장사의 개념과 정의, 그리고 사장 마인드나 고객관리, 매장이나 점포 등의 운영방식과 직원관리 등 세분화 된 영역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진단하며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다. 이는 다양한 업종에서도 필요로 한 부분이며 공통적 요인이나 필수조건, 혹은 약간의 운영 방식에 있어서는 차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사업의 운영 관리전략이 무엇인지를 직관적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와 관련 정보를 충분히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한 분야에 특화된 전략이나 전문성도 중요하나, 결국 사람에 대한 관리나 고객관리, 혹은 실패와 위험 등을 어떤 형태로 제어하며 성장과 변화의 마인드를 통해 사업의 성공적 운용, 관리가 가능한지도 확실하게 배우며 체감해 볼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가이드라인도 없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장사 교과서 사장편> 물론 무조건적인 정답이나 방식에 대한 일반화는 경계해야 하나, 누구나 실무적, 현실적으로 어떤 가치 판단이나 사장 경영의 본질과 노하우 등을 알아야 하는지, 이 점에 대해선 확실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특장점일 것이다.

<장사 교과서 사장편> 우리나라처럼 자영업자가 많은 나라도 없을 것이다. 결국 시장이나 환경에 대한 분석과 예측도 중요하나,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차별성이나 경쟁력 확보 등이 현실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또한 어떤 업종을 선택하거나 영위하더라도 사장은 기본적인 철학도 필요하며 때에 따라선 유연한 마인드나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관리해 나가는 역량이 중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사장 경영의 방식과 사업 및 창업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전략과 마인드가 필요한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