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력 - 생각의 전환으로 돈, 시간, 자유를 얻는 6가지 성공 마인드
임형재 지음 / 지니의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이나 성공, 혹은 자신의 삶에 대해 지금보다 더 나은 방향성 등을 그리고 있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초심력> 책의 저자는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중심으로 삶에 대해 정의하며 어떤 형태로의 변화나 성장, 그리고 현실의 삶에서도 이를 적용하며 내가 원하는 성공의 결과물과 행복한 감정 등을 영위할 수 있는지를 조언하고 있다. 일반적인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지만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지 않는 부분이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변화가 힘들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에 집중하며 적절한 노력과 관리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언급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초심력> 물론 개인마다 성장과 성공의 기준도 다르나, 책에서는 우리 사회와 사람들이 인정하는 공통의 가치와 정서적 요인, 그리고 내면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 등을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지금보다 더 나은 삶과 행복의 가치 등을 이뤄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잘 정리하고 있어서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의 삶과 현실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분석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본주의적 가치나 모든 분야에서 경제적 의미나 자유로움이 중시되는 현실에서 시간가치나 돈에 대한 생각, 혹은 종합적인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결국 생각과 발상의 전환, 이어지는 행동력이 필수적이라고 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또한 이런 배움과 조언의 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대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고 굳이 직업이나 진로, 혹은 나에 대한 투자적인 개념 외에도 다양한 분야 자체를 읽는 더 나은 통찰력도 느껴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의미나 절대성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와닿을 것이다. <초심력> 결국 생각이나 계획 등의 의지를 다졌다면 이어지는 행동력이 뒷받침 되어야 더 나은 과정과 성장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시대변화와는 무관한 불변의 개념으로도 평가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미루거나 너무 당연하게 여기는 판단력으로 인해 더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지도 모른다.

<초심력> 어려운 의미보다는 우리가 현실과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요건들을 중심으로 표현되는 더 나은 삶에 대한 조언과 경험담, 이 책이 갖는 특징적인 구조이며 어떤 형태로 몰입하며 나를 위한 삶의 설계나 더 나은 행복과 성공적인 결과물 등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가볍게 읽으면서도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 혹은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과정과 경험을 통해 현실의 삶을 영위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에세이북으로도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