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잘 될 운명, 잘 벌 운명
21세기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현실의 삶이 답답할 때, 개인마다 다른 이유와 명분으로 인해 행복보다는 불행의 감정을 더 쉽게 마주하게 되는 요즘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하거나 더 나은 방향성과 생각 등을 가져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물론 운이나 행운, 운명과 사주팔자 등의 키워드로 인해 무슨 말을 하는지 혼란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이런 가치 또한 우리의 삶과 사회, 개인과 공동체 등을 위해서도 충분히 활용되며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사용해 볼 수 있다고 하는 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잘 될 운명 잘 벌 운명>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라는 절대적 가치나 결과물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결국 누구나 부자를 바라지만 아무나 될 수 없다는 사실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또한 현실의 사회나 경제적 모습을 보더라도 갈수록 커져가는 양극화와 결과의 차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좌절하고 있지만 결국 변화와 성장 지향적인 자세를 통해 배우거나 일정한 경험적 내공을 채워야 한다는 사실에는 공감할 것이며, 책의 저자도 운명을 논하지만 결국 사회학적인 부분과 더 나은 삶을 위한 자세와 마인드에 대해 강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매우 철학적인 느낌이 강한 책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사주팔자나 운명, 명리학 분야의 경우 이를 믿는 분들은 철저히 믿는 반면, 거부하거나 무관심한 분들은 부정의 개념과 의미로 받아들이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행운도 노력에 의해 충분히 만들 수 있고 긍정의 힘을 믿는다면 기존의 방식과 관점에서 벗어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할 것이며 책에서도 어렵고 복잡한 의미나 철학적인 부분보다는 현실에서 누구나 배우며 공감할 만한 그런 주제와 키워드를 통해 운명에 대해 정의하고 있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잘 될 운명 잘 벌 운명> 물론 개인마다 차이는 발생할 수 있고 당장의 성과를 지향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와닿지 못하겠지만 가볍게 읽으며 참고할 정도로 마주할 경우에는 생각보다 많은 걸 느끼거나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운명을 통해 바라본 개인의 삶의 성장과 행복, 그리고 공동체나 리더, 사회학적인 부분에 대한 명확한 정리까지,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자 방향성일 것이다. 책의 저자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통해 살아가야 하며 또 운명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야 한다고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