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24 - 청룡을 타고 비상하는 2024를 기원하며!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2023년이 저물어 가고 있다. 새로운 2024년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지만 어떤 형태로 다가올 가까운 미래를 예측, 준비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궁금한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 책의 경우 해마다 출간되는 트렌드 서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책일 것이다. <트렌드 코리아 2024> 책의 저자도 워낙 유명한 인지도를 갖고 있고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장점과 한계점 등에 대해 다양한 분야를 조명하며 일정한 가이드라인과 가치 판단을 함께 해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가볍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분야에 대해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트렌드 코리아 2024> 물론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을 맹신해선 안되지만 참고할 만한 정보와 지식이 많고 주요 키워드나 핵심가치, 용어적인 부분에서도 새롭게 배우거나 기존의 관점에서 반복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경제와 사회 분야에 대해 집약적인 형태로 분석, 예측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최대한 실물경제나 현실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트렌드 서적일 것이다.




























한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갖고 완벽하게 아는 것도 중요하나, 이 책의 경우에는 다양한 분야를 함께 배우며 연결적 사고를 통해 시대정신 및 가치를 읽을 수 있다는 점과 왜 우리가 트렌드에 주목하며 일정한 변화나 혁신의 가치에 대해서도 배우고자 하는지를 잘 표현하고 있어서 단순히 내년을 조망하는 관점에서 벗어나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서도 그 활용도가 높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트렌드 코리아 2024> 주로 경제 및 사회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표현하고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분야이자 모든 분야에 영향을 주는 분야라는 점에서도 그 의미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트렌드 코리아 2024> 갈수록 경제 상황이 어렵고 가파른 물가상승이나 다양한 사회문제와 현상 등으로 인해 심신이 지친 분들이 많을텐데, 이 책을 통해 새롭게 배우거나 책에서 표현되는 인문학적 가치가 왜 계속해서 강조되며 진화한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자. 결국 기술이나 인공지능 등의 가치를 초월하는 인간학이나 인간다움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조언을 더하고 있어서 책이 갖는 방향성이나 특장점 모두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트렌드 분야의 대표적 서적,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미리 내년을 준비, 예측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