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래닝 - 기획은 하나의 질문을 통해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이다
박성후.나석규 지음 / 더페이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인 사회생활이나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어떤 가치를 통해 배우며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성공전략 등을 그려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더플래닝>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저자의 노하우와 경험담 등을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개인이 바라고 원하는 자기계발서로의 활용도 가능한 책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특히 업무 보고나 성과, 기획 등의 영역에서 더 나은 변화와 발전을 바란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아무래도 해당 분야의 경우에는 이론적인 부분도 중요하나, 실무적 역량이나 경험 등이 크게 작용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고 때로는 개인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 혹은 경쟁력 강화나 차별화 전략 등에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할 만한 그런 실무적 정보와 지식이 많고 이를 통해 내가 속한 분야나 하고자 하는 업무나 일에 있어서도 더 나은 대안전략이나 선택지 등을 고려할 수 있다는 점도 책에서 표현되는 부분의 핵심가치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이나 받아들이는 정도에 따라 약간의 다른 반응과 평가가 공존할 수 있지만 책에서는 공통적 요인과 일이나 업무력 향상 등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로의 접근과 활용이 중요한지, 이에 대한 핵심가치나 새로운 트렌드적 현상 등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더플래닝> 또한 특정 정보나 지식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수용하거나 받아들이는 방식에서 벗어나, 끊임없이 탐구하며 질문하는 자세가 갖는 장점과 현실에서의 활용 가치가 무엇인지도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더플래닝>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실무 경영학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책으로 어떤 형태로 일을 해야 하는지,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배울 수도 있고 개인이 하고 있는 사업이나 창업 등의 단위에서의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주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사례와 분석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과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일정한 평가와 조언을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해 봤으면 한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