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AI 챗GPT와 함께하는 노벨 엔지니어링 - 독서와 공학으로 세상을 바꾸다!
송해남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세상에서 다양한 형태의 정보와 지식을 배우는 행위도 중요하나, 때로는 제도적, 구조적인 부분의 변화상에 주목하며 자신이 하고 있거나 속해 있는 분야에 대한 탐구와 관리의 정신이 왜 중요한지, 이 책은 그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해당 도서의 경우 교육 및 교육학에 대해 진단하며 새로운 형태의 과학 기술 분야나 플랫폼의 발견과 활용이 주는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형태로의 해석과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메타버스&AI 챗GPT와 함께하는 노벨 엔지니어링> 주로 책에서는 관련 분야의 종사자나 교사, 혹은 학생이나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의 입장에서 각자 어떤 형태로 판단하며 해당 기술에 대한 배움이나 이해 역량 등을 강화할 것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영역이며 어쩌면 시대가 변해도 계속되는 가치라는 점에서도 직업선택 및 탐구, 혹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등의 영역에 있어서도 절대적 기준이자 가치가 된다는 점에서도 자체적인 상징성을 갖는 영역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다양한 형태로의 해석과 접근도 필요하며, 때로는 일정한 가이드라인과 일련의 과정에서도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원하는 형태로의 적용이나 활용 등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이는 교육 분야의 기술적 형태나 특정 플랫폼이나 기기에만 국한된 형태가 아닌, 전체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마주하며 배움의 가치나 경험적 내공 등으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고 현실적인 교육 및 과학 기술 분야의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메타버스&AI 챗GPT와 함께하는 노벨 엔지니어링> 또한 단순히 글을 읽고 배우는 형태가 아닌 적절한 이미지나 그림, 통계 등의 자료와 수치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특장점일 것이다. 우리 교육의 현실과 미래교육에 대해서도 더 쉽게 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내가 바라는 형태나 속한 분야에서의 변화상이나 새로운 가치 및 트렌드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학습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우리 모두가 알고 활용해 나가야 하는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