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는 왜 오징어 게임을 죽였을까? - 4일 만에 이해하는 IT 지식
조성호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한 세상에서 어떤 형태로의 자기계발적 가치를 이뤄야 하는지,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청소년, 혹은 현실의 직장생활을 하는 모든 분들이 해당 도서를 접하며 스스로에 대해 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왜 오징어 게임을 죽였을까> 책의 제목이 다소 독특하다는 느낌을 받겠지만 이 책은 기본적인 컴퓨터 및 모바일, IT 분야에 대해 현실적으로 소개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의 모습과 새로운 트렌드 및 가치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개인이 활용하거나 배울 수 있는 의미와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책을 통해 해당 분야를 전공하거나 실무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우며 스스로에 대한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고 상대적으로 비전공자나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형태로 IT 분야에 대해 이해하며 관련 정보나 기술, 실무적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하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어서 현실적이면서도 다양성,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판단력 또한 함께 강화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디지털이라는 의미가 주는 가치나 용어적 해설, 누구나 들어는 봤지만 자세히는 모를 수 있는 인공지능 및 알고리즘, 챗GPT 등의 용어와 개념에 대해서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할 것이다.

























특히 디지털 문화의 경우 우리가 현실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플랫폼이나 검색기기, 혹은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업으로의 영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자기계발적 요소가 많을 것이다. 누군가는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접근할 것이며 또 다른 분들은 온라인 시장의 가치나 환경 등을 통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접목시켜서 더 나은 수익이나 가치 판단 등을 원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IT 분야에 대한 이해도는 우리 모두가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영역인지도 모른다.

<스티브 잡스는 왜 오징어 게임을 죽였을까> 불필요한 가치나 번거롭고 복잡해 보이는 분야에 대한 집중보다는 핵심가치와 트렌드, 새로운 기술적 현상을 어떤 형태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또한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사용법이나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좋을수록 어떤 형태의 유무형적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어렵다면 어려운 분야로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집약적, 종합적인 조언과 소개가 인상적인 책이라 해당 주제와 기술, 분야 등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