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 세계 최고의 투자자들이 안내하는 부와 성공의 비밀
데이비드 M. 루벤스타인 지음, 신현승 옮김 / 토네이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경우 다소 두꺼운 벽돌책이라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하지만 배울 점이 많고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해서도 기존의 관점이나 철학에서 벗어나 더 나은 성장과정이나 성공사례 등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경제 및 경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키울 수 있고 개인이 바라는 부의 성공이나 미래의 부를 진단, 평가할 때 무엇을 알고 배우며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사실 투자 및 재테크 분야의 경우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한다. 때로는 누군가의 조언이 절대적인 정보가 될 수도 있지만 그 반대적 상황이나 부정적 결과물과도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즉 무조건적인 일반화나 정답찾기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맞는 투자전략 및 철학, 판단력 등을 어떤 형태로 배우며 주도적인 관리가 필요한지,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또한 책에서는 이미 투자 분야에 있어서도 전설적인 존재가 된 여러 인물들의 사례와 경험담을 통해 투자 분야에 대해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아무래도 투자에 있어서는 다양한 종목이나 분야가 존재하며 관계된 시장이나 환경 등에 대한 파악도 중요하며 이론적 부분에서는 어떤 가치를 배울 것이며 이를 실무적 상황에서나 비즈니스 전략으로는 어떤 형태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평가와 반응의 기준도 서로 다르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지도 모른다.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책을 통해 이런 가치 판단이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거나 관리해 나갈 것인지, 그리고 새로운 투자 기회적인 요소나 관련 트렌드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기본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경영관리법, 그리고 경제 및 경영 분야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배우며 이를 투자 및 재테크 분야로의 연결점 찾기나 내가 하고 있는 실무투자에 있어서는 어떤 점이 부족하며 이를 채우기 위한 방안이나 전략적 마인드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투자의 대가들이 말하는 현실적인 대안과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며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전략서, 혹은 투자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