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쌓이는 회계 - 사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을 위한 6가지 관리회계 도구
김범석.임원빈 지음 / 조세통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경우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나 성장 지향적인 행위가 필요한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사업이나 창업, 영업 단위 등의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는 실무적,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며 굳이 사업계획이나 단위에 대한 생각이 없더라도 전체적인 관점에서 경영학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특히 회계 분야의 경우 어려운 점이 많고 개정되는 관련 정보나 지식으로 인해 일정한 전문성이 요구된다는 점에서도 이 분야에 대한 기초 및 기본기를 다지는 행위는 결국 개인의 자기계발에 있어서도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을 제공해 줄 것이다.

<돈이 쌓이는 회계> 책에서도 투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회계 분야에 대한 접근,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어떤 형태로 세무 및 재무, 혹은 회계 분야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고 있어야 실패나 위험 등의 부정적 요소를 막고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 또한 가능한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경제 및 경영 분야의 전공자라면 비교적 쉽게 배우며 이해할 수 있고, 그렇다고 비전공자의 경우에도 충분히 자신만의 가치나 방식으로의 승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방향성이나 특장점 모두 긍정적이라 볼 수 있다.



























회계 분야는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와 이해도가 중요하다는 점을 알 것이다. <돈이 쌓이는 회계> 이 책도 이런 루틴과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배우며 충분히 배울 수 있는 학습 가이드라인과 관련 정보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된다. 이는 특정 직업군에만 편중된 형태로의 접근도 아니며 요즘처럼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고려하거나 이미 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분야의 중요성에 대해, 누구보다 더 간절한 마음으로 체감하고 있을 것이다. 이는 모든 정보와 지식을 무조건적으로 이해하거나 암기하며 대응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벗어나, 필요로 따라서 발췌해서 접근하며 학습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론일 것이다.

<돈이 쌓이는 회계> 자본주의적 가치나 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체감하고 있다면 이를 실무적인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의 관리전략이 필요한지, 그리고 핵심가치와 키워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연결적 가치나 이를 통해 관리회계 및 회계 분야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접하며 관련 역량 등을 키워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기본적인 경영학 가이드라인, 그리고 회계 분야에 특화된 가이드북으로 접한다면 더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