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
베키 케네디 지음, 김영정 옮김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3년 9월
평점 :
가족이라는 의미가 무엇이며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로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 예전에는 아이 및 자녀교육에 있어서도 일정한 방법론이 절대적 가치를 보였다면, 최근에는 변화하는 시대상이나 교육제도의 변화나 트렌드 등으로 인해 더 나은 형태의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또한 이론적인 개념정리 외에도 이를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접목시키며 아이나 부모 모두가 만족할 만한 그런 방법론을 얻을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착 연결 육아> 특히 책에서는 정서적, 심리적 안정의 중요성과 가족이라는 의미로 인해 쉽게 할 수 있는 부분과 상대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며 일정한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이는 부모의 일방적인 강요나 행위가 아닌 내 아이 및 자녀를 이해하면서도 성장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한 관념이나 이해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관점과 전략적 측면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무조건적인 정답 찾기보다는 상황이나 연령에 맞는 대응 매뉴얼이 더 중요하며 결국 소통과 긍정의 의미를 통해 함께 한다는 의미를 주는 것이 내 아이 및 자녀의 성장과 발전에도 어떤 형태의 긍정적 의미를 제공할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그리고 감정이나 마음, 심리적 단위에서의 성장과 관리법, 이는 부모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때로는 솔선수범 하는 행위를 통해 내 아이 및 자녀에게도 긍정의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제대로 알고 활용해 나가야 하는 측면인지 모른다.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 이런 새로운 형태의 그리고 현실적인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접하며 아이의 성장이나 발전에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결국 부모들도 시대상에 맞는 가치나 트렌드적 요소를 제대로 구현할 경우, 더 나은 형태의 과정과 결과, 혹은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서도 제대로 느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읽고 배우기 좋은 육아 에세이북, 혹은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공감해 보는 그런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