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
베키 케네디 지음, 김영정 옮김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이라는 의미가 무엇이며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로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이해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 예전에는 아이 및 자녀교육에 있어서도 일정한 방법론이 절대적 가치를 보였다면, 최근에는 변화하는 시대상이나 교육제도의 변화나 트렌드 등으로 인해 더 나은 형태의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또한 이론적인 개념정리 외에도 이를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접목시키며 아이나 부모 모두가 만족할 만한 그런 방법론을 얻을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착 연결 육아> 특히 책에서는 정서적, 심리적 안정의 중요성과 가족이라는 의미로 인해 쉽게 할 수 있는 부분과 상대적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며 일정한 비교,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이는 부모의 일방적인 강요나 행위가 아닌 내 아이 및 자녀를 이해하면서도 성장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한 관념이나 이해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관점과 전략적 측면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무조건적인 정답 찾기보다는 상황이나 연령에 맞는 대응 매뉴얼이 더 중요하며 결국 소통과 긍정의 의미를 통해 함께 한다는 의미를 주는 것이 내 아이 및 자녀의 성장과 발전에도 어떤 형태의 긍정적 의미를 제공할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그리고 감정이나 마음, 심리적 단위에서의 성장과 관리법, 이는 부모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때로는 솔선수범 하는 행위를 통해 내 아이 및 자녀에게도 긍정의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제대로 알고 활용해 나가야 하는 측면인지 모른다.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 이런 새로운 형태의 그리고 현실적인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접하며 아이의 성장이나 발전에도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지만 결국 부모들도 시대상에 맞는 가치나 트렌드적 요소를 제대로 구현할 경우, 더 나은 형태의 과정과 결과, 혹은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서도 제대로 느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읽고 배우기 좋은 육아 에세이북, 혹은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공감해 보는 그런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