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 - 성인 자녀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마음 수업
하지현 지음 / 은행나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에 대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도 중요하나,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는 다양한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이나 이런 현상이 가족이나 가까운 사이에서 발생할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민에 빠지며 어떤 선택을 내려야 할지 막막한 감정을 느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현실에서 그리고 일상적인 부분에 활용 가능한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조언하며 진정한 의미에서의 어른이 무엇인지, 그리고 부모의 관점에서 바라본 자녀에 대한 입장이나 자녀의 경우에도 어떤 형태로 성장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나와 잘맞는 사람부터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말이다. 물론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갈수록 연결의 가치가 확대되는 현실에서 우리는 이런 형태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거나 때로는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에 대해 몰입할 필요가 있다. 또한 나이만 먹는다고 어른도 아니며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한 성장과 성숙의 조건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어서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좋을 것이다.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 물론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로 인해 가볍게 접하는 에세이북으로 평가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반대로 생각보다 많은 걸 현실적으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과 힐링의 도서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이 책은 다양한 니즈와 관심사에 대해 현실적으로 잘 정리하고 있는 느낌을 주는 책으로 복잡한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공감하거나 나를 위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함께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 적절한 심리학적 분석과 가치 평가, 그리고 현실을 고려한 형태로의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서도 정의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특히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걸 포기하거나 주저하고 있는 분들이나 감정 및 마음관리를 제대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겠다는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적극 권하고 싶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안과 변화된 자세가 무엇인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이를 현실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