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그런 하루가 있을 수도 있는 거지
이정영 지음 / 북스고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쉬어가는 의미나 재충전과 휴식을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울 수 있는지, 또한 나와 다른 이들의 경우에는 어떤 생각과 관점을 통해 현실의 삶을 바라보며 더 나은 긍정과 행복 등의 가치를 이루고자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그냥 그런 하루가 있을 수도 있는 거지> 이 책은 조금 특별한 의미를 담은 에세이북이다. 특히 저자는 적절한 사진과 그림을 통해 직관적인 표현을 주로 말하고 있고 누구나 공감할 만한 그런 일상적 요인 등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특징적인 구조를 갖는다.

<그냥 그런 하루가 있을 수도 있는 거지> 삶에 대해 어떤 형태로 해야 한다. 혹은 성장과 행복, 성공 등의 단위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앞만 보며 달려갈 경우 어떤 가치를 놓칠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잘 표현해 내고 있다. 물론 가볍게 읽으며 공감하기 좋은 에세이북으로도 좋고 힐링이나 치유, 회복의 의미로 접근하며 자신의 현실이나 삶에 대해 적용해서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이 주는 전체적인 느낌이나 분위기가 감성적 요소가 잘 표현되고 있고 삶에 대해 계속해서 그리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판단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느낌을 제공해 줄 것이다.

























어떤 이유로든 사람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지만 삶에 대한 만족도는 계속해서 떨어지는 원인이 무엇인지, 또한 이런 부정적 기운이나 요인 등을 극복하거나 자신만의 관리법으로 이겨내는 과정에서 어떤 삶의 교훈적 메시지를 찾을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또한 감정이나 마음, 혹은 사람이나 세상을 바라보는 더 나은 통찰력이 왜 필요하며 이를 개인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로 표현하거나 나와 다른 이들과의 소통에 있어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저자는 이 점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과 주관을 명확히 하며 더 많은 분들이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혹은 용기를 갖고 살아갈 것을 주문하고 있다.

<그냥 그런 하루가 있을 수도 있는 거지>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서 사실 정답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며 나만의 가치를 표현하거나 내가 바라는 삶의 형태를 그리는 방식도 좋지만 때로는 이런 변화나 심리적 요인과 현상에 대해서도 다른 관점에서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스스로를 위한 방안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제공해 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표현되고 있고 읽는 재미나 보는 즐거움이 더한 에세이북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봤으면 한다. 가볍게 읽으며 삶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는 에세이북,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