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릿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 불안과 강박을 멈추고 싶은 당신을 위한 뇌과학
클라우스 베른하르트 지음, 추미란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책으로 일상적 요인이나 생활속에서 공감하거나 체감하게 되는 다양한 형태의 심리장애, 혹은 불안이나 정서적 요인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내 머릿 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누구나 다양한 생각을 하기 마련이며 때로는 결정적 선택이나 올바른 판단을 해야 하나, 현실의 삶에서는 이게 말처럼 쉽게 안된다는 점도 공감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이런 형태의 원인과 치료관리법이 무엇이며 내가 할 수 있는 부분과 가족이나 주변인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며 얻을 수 있는 긍정의 효과가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강박이나 강박증 자체를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분들도 존재하며 생각보다 별다른 무리없이 잘 해내는 분들도 존재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런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또 다른 고민과 부정적 감정을 마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논리를 통해 접하며 기존의 관점에서 변화된 인식의 전환이나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긍정의 방향성과 더 나은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 이를 종합적으로 마주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과학적 현상이나 뇌과학적 기법 등을 통해 불안이나 강박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삶의 자세나 행복, 긍정의 요인에도 결정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지만 어떤 형태로 접하며 실생활에서도 행동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일정한 가이드라인도 첨언하고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내 머릿 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어린이를 비롯해 청소년, 그리고 어른들도 함께 읽으며 다양한 관점에서 배울 수 있고 누구나 겪는 증상이자 질병으로도 볼 수 있지만 너무 쉽게 여기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 또한 함께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내 머릿 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삶에 대한 긍정의 자세나 성장과 성공 등의 가치를 이루고자 한다면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과 조언이 가장 기본적인 영역인지도 모른다. 물론 건강정보 및 관리법 등을 배우고자 하는 접근도 좋고 더 나은 삶을 위한 방안으로 어떤 형태로의 내면관리나 심리치료 등이 필요한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활용하고자 하는 접근도 괜찮을 것이다. 뇌과학과 심리학, 그리고 불안과 강박에 대한 조언이 인상적인 책이라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