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성취 - 무엇이 성공을 만드는가
루스 고티안 지음, 임현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과 성공을 바란다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게 된다. <위대한 성취> 특히 성공한 사례와 사람들의 조언과 경험담을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요건이나 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긍정의 의미로의 사용이나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 책은 읽고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또한 이론적, 학문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입장에서도 새로운 형태의 동기부여나 마음가짐 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무적 상황에서 업무력 향상이나 사회생활에 필요한 긍정의 조건과 관리법, 일하는 방식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로의 노력과 관리가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위대한 성취> 예전에는 무조건적인 노력과 일정한 관리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결과물을 낼 수 있었다면 최근에는 시대가 변한 만큼이나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거나 해석이 필요한 영역도 존재할 것이다. 이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방식의 전환이나 사람들의 높아진 의식이나 생각 등을 고려한 방향으로의 설계가 중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다만 책에서는 성장이나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조언과 경험을 통해 여전히 기본적으로 중요한 요인과 핵심가치 등을 통해 성공 방정식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서로 다른 분야에서 일하거나 관심을 갖지만 결국 성공은 비슷한 형태와 패턴으로 마주할 수 있다는 점과 새로운 기회를 잡고자 한다면 어떤 형태로 준비하며 스스로가 원하는 성공전략이나 삶의 자세 등을 견지해야 하는지도 저자는 논리적인 구성과 조언을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위대한 성취> 작은 습관의 변화나 교정을 통해서도 긍정의 효과와 의미를 얻을 수 있지만 우리 모두가 이를 너무 당연하게 여기거나 더 쉬운 요행이나 방식만을 고수하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도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다양성과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고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와 삶의 성장, 결과물 등을 바라는 분들에게는 읽고 배우기 좋은 책일 것이다. 어떤 형태로 접하며 성공 방정식을 그려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안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