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암시 - 자기암시는 어떻게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까
에밀 쿠에 지음, 김동기 옮김 / 하늘아래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면서 누구나 바라는 공통적 가치나 요인이 있을 것이다. 바로 삶에 대한 성공적인 결과물이나 내면관리의 성장과 성숙, 그리고 내가 바라는 행복 등이 바로 그럴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어떤 형태로의 성장과 적절한 관리를 통해 삶의 자세나 행복 등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특히 바쁜 일상으로 인해 지친 분들에게 이 책은 읽으며 공감하기 좋은 에세이북으로도 괜찮을 것이다. <자기암시> 늘 열심히 해야 한다는 강박이나 부담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 그리고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자세는 기본적일 것이다.

물론 많은 분들이 생각은 하지만 현실의 여건으로 인해 혹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행동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을 것이며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다양한 분야와 키워드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괜찮을 것이다. <자기암시> 책에서도 몸과 마음, 건강 등으로 이어지는 공통적 요인을 통해 삶을 조명하고 있고 스스로를 믿고 살아가는 용기와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관점으로 삶을 바라보며 현실에서 살아가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비교, 분석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심리치료나 심리학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명하며 누구나 자신에 대해 돌아보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고 이런 효과와 공감대 형성이 주는 긍정의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여전히 현실의 삶은 어렵고 때로는 다양한 관계에서 오는 부정적 요인이나 실패의 결과물로 인해 삶 자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물론 충분히 치유가 가능한 영역이나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와 시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도 명확히 할 필요가 있고, 이 책도 조급한 마음이나 다양한 강박에 대한 무조건적인 조언서가 아니라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기암시> 하루를 살더라도 아주 사소한 변화나 습관의 교정이나 발견 등을 통해서도 우리는 달라진 삶의 질을 체감할 수 있고 특히 요즘처럼 모든 가치가 급변하는 시대에서는 이런 자기 중심적 사고나 행위, 적절한 관리법이 왜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있어서도 무엇을 제대로 알고 행동해야 하는지도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개인을 위한 힐링 도서, 혹은 현실을 위한 에세이북, 또는 자기계발서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