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 브랜딩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현장의 모든 질문과 해답
이근상 지음 / 몽스북 / 202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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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분들에게 이 책은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상황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기존의 방식이나 전략에 있어서도 잘못된 방식을 활용할 수도 있고 생각보다 브랜드 분야가 미치는 영향력이나 변화나 새로운 가치를 배우고자 한다면 어떤 형태의 마인드를 통해 전략적으로 접근해 나가야 하는지, 책에서는 이 점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효과와 브랜딩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과 해석도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누구나 성장과 성공을 바라는 시대에서 이미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례나 사람들의 조언이 왜 절대적인지, 그리고 분야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형태나 공통적 요인으로 볼 수 있는 핵심가치가 존재한다는 점에서도 우리가 생각하는 브랜드 및 브랜딩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의 사업이나 창업관리, 혹은 영업적 마인드에 있어서도 결국 원하는 성공적 결과물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도 볼 수 있어서 책에서 언급되는 사례나 조언이 제법 현실적으로도 와닿으며 자신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의 시간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 발빠른 대응이나 변화된 대중들의 니즈나 욕구 등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이는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있어서도 절대적 가치일 것이며 새로운 트렌드나 가치를 배우는 과정과 행위도 중요하나,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해 나가는 경험적 내공 또한 무시할 수 없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물론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는 있을 것이며 자신만의 주관이나 철학 등이 명확한 분들이라면 이게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당신의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닐 수 있다> 다만 종합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를 바라보고 있다는 점과 이런 과정에서 이론적, 혹은 실무적으로 우리가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핵심가치는 무엇인지, 그리고 현장 중심의 판단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종합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영역의 가이드북, 혹은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의 조언서로 접하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적용하며 더 나은 결과를 위한 방안으로도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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