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쓰지 않는 기술 - 불안, 부담, 자책과 이별하는 실전 심리학
차이위저 엮음, 김수민 옮김 / 유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에서나 사회생활을 통해서도 우리는 사람이나 관계에 대해 늘 고민하며 더 나은 방식을 배우고자 할 것이다. 이는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거의 모든 분들이 체감하는 현실적인 고민이자 문제일 것이며 이런 행위 자체에서 배울 점도 많지만 때로는 잘못된 방식이나 기존의 가치만을 고수할 경우 더 큰 위험과 실패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더 나은 방식에 대한 고민과 배움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계의 심리학과 어떤 형태로 내면관리 등을 통해 내가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원만한 관계 및 처세술에 대해 알아야 하는지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애쓰지 않는 기술>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부분이 있는 반면 별다른 노력과 관리 없이도 잘되는 부분이 존재하는 것이 우리의 삶일 것이다. 물론 요행을 바라자는 의미는 아니지만 때로는 내려놓거나 자신의 마음이나 감정, 심리 등에 대한 점검을 통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하는 것이 왜 필요한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당장의 성과달성을 위해서도 필요한 부분이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더 나은 삶을 위해서도 반드시 알고 관리해 나가야 하는 영역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조언하고 있고, 책을 통해 감정이나 마음, 혹은 심리나 정서 등에 대해서도 새롭게 배울 수 있고 누구나 고민하는 인간관계를 어떤 형태로 정의하거나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고민해 볼 수 있어서 쉽게 읽으면서도 교훈적 메시지 또한 함께 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애쓰지 않는 기술> 또한 이런 과정에서 자신을 위한 자기애나 자존감 수업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내가 바라는 구체적인 삶의 행복과 성공이 무엇인지, 그리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애쓰지 않는 기술> 우리의 삶에 무조건적인 정답이 존재할 수 없듯이 인간관계도 비슷한 형태와 흐름 등이 존재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 그리고 일상적 요인 등을 통해 해당 주제와 키워드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는 점과 이런 과정을 통해 어떤 걸 배우며 내가 원하는 삶의 설계나 관리 등이 가능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거의 모든 것의 시작과 변화는 늘 내면관리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