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 사용설명서 - AI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미래가치나 업을 영위함에 있어서 성공을 바란다면 해당 도서가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모델, 그리고 트렌드 분석이나 혁신의 가치 및 사례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며 다양한 분야를 바라보는 눈과 자신에게 필요로 한 역량 등이 무엇인지, 저자는 이에 대해 전하며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준비해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비즈니스모델 사용설명서> 물론 업종마다 다를 수 있고 개인이 받아들이는 정도나 경험, 환경적 요인 등으로 인해 약간의 차이점은 존재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의 수준이나 의식도 변했고 더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바라는 현실에서 이런 형태에 대해 자세히 알아도 이를 현실적으로 대응하기란 어려운 점이 많을 것이다. 또한 성장이나 성공의 기준을 단순히 보여지는 통계나 지표 등에 치중할 것인지, 아니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일정한 흐름이나 방향성 등을 갖고 나아갈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서도 핵심가치일 것이며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등에도 일정한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비즈니스모델 사용설명서> 이 책도 이런 보편적 가치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고 특히 온라인 시장과 환경에 대한 분석이나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형태의 기술적 변화나 새로운 가치 및 트렌드 등이 대중성을 갖고 필수조건이나 핵심가치 등으로 부각될 것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개인의 입장에서도 현실을 고려한 방향성 설정이나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통해 무엇을 배우며 스스로가 원하는 그리고 만족하는 형태로의 활용이 가능한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충분히 공감해 볼 수 있는 비즈니스 분야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또한 아무리 좋은 재료나 환경이 있더라도 구체적인 생각이나 계획 등을 행동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많은 걸 얻거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모두가 어렵고 힘들다고만 하는 시대에서도 성장이나 성공을 이루는 주체들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고, 이는 우리 모두가 어떤 형태로 시대변화 및 트렌드, 혹은 기술적 가치 등에 대해 이해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한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일 것이다. <비즈니스모델 사용설명서>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그리고 현실 가능한 방법론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