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YE 살겠다 - 난치성 눈 질환, 이젠 한방으로 치료해요
하미경 지음 / 마루그래픽스 / 2023년 9월
평점 :
건강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특히 눈 건강의 경우 예전에는 일정한 나이를 먹으면서 발병하게 되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인식했지만, 최근에는 의학 기술의 발달, 그리고 관련 정보의 확산 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주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진단하며 어떤 형태로 자신을 위한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EYE 살겠다> 또한 이 책은 조금 독특한 접근을 통해 눈과 관련된 질병예방과 관리, 치료법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는 점도 또 다른 특장점일 것이다.
<EYE 살겠다> 책에서는 한의학과 한방 치료법 등을 통한 난치성 눈질환 대응관리법, 그리고 우리가 일상에서나 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눈건강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이미 해당 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나 미리 예방관리, 대응관리 등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현실에서 필요한 관리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고, 한의학 분야에 대해 잘 몰랐던 분들이나 한방 치료가 과연 효과가 있는지, 이에 대해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새로운 관점에서의 건강정보도 배우며, 스스로가 해볼 수 있는 구체적인 관리법에 대해서도 만나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EYE 살겠다> 아무래도 현실에서 치아관리 만큼이나 중요한 영역으로도 볼 수 있는 눈건강 관리법, 기존의 의학정보와도 비교, 분석이 가능하며 난치성 눈질환을 비롯해 녹내장 등 눈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에 대해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서도 함께 점검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한의학 분야의 경우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하는 영역이라는 점과 저자가 말하는 현실성, 전문성 등을 어떻게 배우며 내가 바라는 형태로의 주도적인 관리, 설계가 가능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EYE 살겠다> 물론 개인마다 다를 수 있고 유전적, 체질적 요인 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부분이지만 이는 건강정보 및 관리에 있어서도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자 현상으로도 볼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았으면 한다. 누구나 바라는 삶의 행복과 건강관리의 필요성, 특히 눈건강 관리의 경우에는 충분히 배우며 예방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가볍게 읽기에도 좋고 확실히 배우며 일상에서도 활용해 보겠다는 의미로도 괜찮은 책이라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