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닝 - 매일 아침 내 삶을 리부팅하는 시간
여주엽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로의 성장과 성공을 바라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론적, 학문적인 성장과 성공, 혹은 사회생활이나 실무에서의 성공 등을 바라는 분들이나 내면관리를 통해 내가 바라는 삶 자체를 그리는 분들이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이해하거나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사용해 나가고 있는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경험담과 조언을 통해 충분히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게 된다. <슈퍼모닝> 이 책도 어려운 의미나 추상적으로 보이는 그런 영역에 관한 진부한 조언서가 아니다.

우리 모두가 현실에서 활용 가능하거나 누구나 공감하지만 생각만 하는 과정과 단계에서 어떤 형태의 실행력이나 구체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를 진단하고 있고 특히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어서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스스로의 현실과 삶에 대해 점검하거나 변화된 자세를 판단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그 방향성과 특장점이 명확한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슈퍼모닝> 아무리 뛰어난 능력이 있더라도 기본적인 노력과 관리는 필수적이며, 물질적인 만족도가 높더라도 결국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제공되는 시간에 대해 우리는 새삼 돌아보며 더 나은 판단을 고려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루틴이나 습관, 일정한 체계성이 제공하는 긍정의 효과와 의미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명하고 있고 특히 아침형 인간이나 새벽형 루틴 등을 꾸준히 병행해 나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에 대해 더 쉽게 공감하며 스스로를 위한 단련의 시간이나 점검의 과정 등도 검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존의 방식이나 지금까지는 이런 계획이나 생각 없이 보냈던 분들도 새로운 형태로 접하며 긍정의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분들이 원하고 또 필요로 한 영역에서의 성장과 성공, 그리고 개인이 바라는 행복한 인생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슈퍼모닝> 물론 저자가 말하는 조언이나 방식이 무조건적인 성장이나 성공 등을 보장하진 않지만 적어도 다양한 관점에서 그리고 현실과 일상을 반영한 형태로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은 책으로 볼 수 있다. 읽고 배우기 좋은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고 생각보다 우리가 당연시 했던 부분에 대한 돌아봄이나 성장과 변화를 갈망한다면 어떤 형태로의 전환된 사고나 마인드가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개인들을 위한 그리고 우리 모두가 바라는 성장과 성공의 삶, 책을 통해 접하며 구체적으로 판단하며 행동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