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리프레임 - 불확실성의 시대, 기업과 브랜드의 효율적인 혁신 전략!
이연주 지음 / 라온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들의 입장에서도 중요하며 개인들도 배우며 활용이 가능한 성공하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한 새로운 관점론,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비즈니스 리프레임> 책의 저자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실무 비즈니스 전략을 조언하고 있고 이는 현실에서 체감하는 변화상이나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배우는 입장에서도 공감가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책에서는 사람의 가치와 고객관리의 중요성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우리 모두가 배우며 참고할 만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다.

이는 저자의 경험적 내공이나 실무 노하우로도 볼 수 있지만 비교적 현실적인 요건을 잘 반영한 형태로의 경영관리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는 점과 이는 비즈니스 전략이 빠르게 변화하는 부분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불변의 영역으로 남아서 계속해서 강조되는 부분도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갈수록 경제 상황이 어렵고 이로 인해 다양한 위험과 변수가 높아지는 요즘 현실에서 경영학 자체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어떤 형태의 대응 관리법이 필요하며 배우거나 실무적으로 활용 가능한 분야나 키워드가 무엇인지, 이를 중심으로 하는 접근법이 중요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비즈니스 리프레임> 또한 특정 분야의 전문성이나 특화된 형태로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책이 갖는 장점이며 서로 다른 차이점이나 방식과 전략이 공존하지만 결국 공통적 요인이나 필수 조건 등에 대한 이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점에서도 기존의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서도 돌아 볼 수 있어서 그 활용도나 쓰임이 괜찮을 것이다.

<비즈니스 리프레임> 보는 관점에 따라서 서로 다른 평가와 반응이 공존하겠지만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라인이 무엇이며 이를 어떤 형태로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키거나 개인들의 입장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자. 또한 급변하는 시대상으로 인해 기업들도 발빠르게 대응, 관리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고 어렵다면 어려운 경영학의 변화상과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