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별의 순간 - 대한민국 최고 인재 전문가의 통찰 경영자의 결정적 순간은 언제인가?
신현만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활동을 영위하거나 고려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확실히 현실적으로, 실무적으로도 배울 점이 많은 경영전략 및 관리 분야의 가이드북일 것이다. <사장의 별의 순간>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을 통해 경영전략과 관리에 있어서 어떤 형태의 사업관리나 성공전략 등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를 명확히 하고 있고 이는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업을 고려하거나 미래가치 등을 생각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그리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사장의 별의 순간> 누구나 일정한 사업을 운용, 관리할 경우 실패보다는 성공을 그릴 것이며 이에 동반되는 필수조건이 무엇인지, 혹은 지금 하고 있는 방식과 전략에 있어서는 어떤 부분이 아쉽거나 개선의 여지가 필요한지 등을 고민하기 마련이다.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으로 다양한 키워드를 소개하고 있고 특히 인재와 사람의 가치에 대한 통찰력, 사장이라는 의미가 갖는 상징성이나 해야 하는 책무가 무엇인지 등을 구체화 하고 있어서 너무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가져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잘하고 있는 장점의 경우에는 극대화 하는 방안으로의 접근이 중요하나, 부족하거나 변화가 필요하다면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배워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사장의 별의 순간> 또한 다양한 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거나 이해해 볼 수 있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빛나는 가치 판단이나 때로는 선택과 집중이 더 우선될 수도 있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마주하며 성과달성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이는 결국 사람관리나 인재경영을 통해 많은 걸 상쇄하거나 얻을 수 있다는 결론으로 도달할 것이며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에 대해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우리들에게 조언해 주고 있는 것이다. <사장의 별의 순간> 지금 당장 알아야 하는 부분은 무엇이며 실무에서는 어떻게 접근하며 활용해 볼 것인지, 아니면 가까운 미래를 대응하는 입장에서 어떤 부분을 중심으로 한 변화된 자세 등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이해와 본질적,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의미가 괜찮게 다가 올 것이다. 어떤 형태로 접하며 배워여 햐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