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머릿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 불안과 강박을 멈추고 싶은 당신을 위한 뇌과학
클라우스 베른하르트 지음, 추미란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경험하는 부분일 수 있고 생각보다 이로 인해 힘들어 하는 분들도 많아서 해당 도서에서 언급되는 부분이 현실적으로 더 와닿을 것이다. <내 머릿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치열한 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항상 일정한 결과나 성과를 내야 한다는 압박으로 인해 초심을 잃거나 이런 과정에서 오는 다양한 강박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좌절하거나 포기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제법 무겁게 느껴지는 주제일지도 모른다.

<내 머릿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 고민과 문제에 대해 공감하며 어떤 형태로 극복하거나 더 나은 방향성과 행동법 등을 알고 대응,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철저한 심리학 도서로도 볼 수 있고 심리치료 및 상담의 중요성, 그리고 다양한 사람과의 관계에서 오는 부정적 요소를 어떻게 긍정의 의미로 승화할 수 있는지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과학 및 뇌과학 분야, 혹은 인지심리학 분야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현실에서 이를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도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체감하거나 공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조언서라 읽는 재미와 의미가 더할 것이며 불안과 강박 등이 제공하는 부정적 요인과 결과에 대해 이제는 개인의 책임이 아닌 사회적인 관점에서 마주하며 관리해야 하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의 선택이나 기준도 내려 볼 수 있어서 종합적인 관점에서 접하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내 머릿속에서 이 생각 좀 치워주세요> 물론 개인마다 서로 다른 반응과 평가가 공존하지만 책에서는 공통적 요인으로 불안과 강박 등의 증상에 대해 구체화 하면서 심리치료나 상담으로 인해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구체적인 방식과 관리법에 대해선 알려주지 않는 분야에 대한 조언서로 볼 수 있고 해당 주제와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 점검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