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세상과 맞서기 전 알아야 할 인생 수업
권혁진 지음 / 체인지업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이유, 바로 삶의 목적이기도 하며 개인적인 행복을 위한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가치를 바탕으로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나 행복, 성공 등을 이뤄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고 특히 이 책은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그 의미가 괜찮을 것이며 더 나은 삶의 성장과 성공을 바라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판단과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전해 줄 것이다.

<10대 세상과 맞서기 전 알아야 할 인생 수업> 어른들의 경우에는 과거의 기억을 돌아볼 때, 아무래도 특정 시기에 최선을 다하지 않았던 자신의 모습이나 공부를 안해서 후회하는 감정이 많다는 점을 가장 많이 표현할 것이다. 이는 자라나는 10대나 청소년들에게 가장 직관적으로 하고 싶은 조언일 것이며 저자도 이런 자신의 경험을 통해 급변하는 세상과 달라진 사람들의 의식이나 생각속에서도 어떤 형태로 자기 중심을 잡고 원하는 삶의 성장이나 성공 등의 가치를 이뤄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또한 책에서는 구체적인 공부나 학습 가이드라인도 제공하고 있고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의 방식, 그리고 꿈이 무엇이며 이를 이루기 위한 기본적인 관리법이나 노력 여하에 따라서 어떤 형태로 삶이 달라지는지도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물론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진부한 조언 정도로 취급할 수 있지만 결국 우리 모두가 알지만 행하지 못했던 부분이나, 계속해서 미루기만 한다면 왜 지금이라도 자기 중심을 잡고 더 나은 방식에 대한 선택과 계획, 이어지는 실행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10대 세상과 맞서기 전 알아야 할 인생 수업> 일정 시기를 벗어나 사회생활을 하거나 사회인이 된다면 하고 싶어도 못하는 부분이 많고 현실적인 부분이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포기하게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이는 청소년들이 확실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 부분으로 책의 저자도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더 나은 삶의 자세와 성공적인 인생설계, 혹은 어른이 되는 의미가 갖는 부분에서 특정 시기에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방식이나 가치 등이 무엇인지를 종합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책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과 성공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