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 전에 일 공부 끝장내기 - 일의 언어를 알아야 돈과 운도 따른다
윤홍준.윤아현 지음 / 리더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에서 다양한 사회생활 및 활동을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개인이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이 무엇인지를 조언하고 있다. <돈 공부 전에 일 공부 끝장내기> 요즘처럼 투자가 기본이 된 사회에서는 누구나 돈에 대해 고민하거나 또는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다질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돈 공부도 중요하나, 더 중요한 가치는 바로 현실을 바라보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처리나 업무력에 있어서의 성장과 성공이라고 조언하고 있는 것이 특징적인 책이다.

이는 기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느낌을 주기도 하며 때로는 선택과 집중의 의미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일처리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호흡이나 소통법, 또는 우선순위를 잘 배분해서 주도적인 설계나 관리가 필요한지 등을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돈 공부 전에 일 공부 끝장내기> 물론 마음적으로나 심리적으로 급한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성찰의 시간을 갖게 한다는 점도 책이 갖는 또 다른 특징이다.


























결국 언젠가는 해야 할 일이나 과정이라면 미리 빠른 판단을 통해 행동해 나가는 과정이 왜 중요한지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체감하는 부분이지만, 결국 우리 모두가 바쁘게 살아가며 일정한 강박이나 압박감 등을 받으면서 이런 행위의 기본기나 가치에 대해서도 놓치게 되는 건지도 모른다. <돈 공부 전에 일 공부 끝장내기> 이에 책의 저자도 정보 및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계획 및 설계, 그리고 구체적인 행위나 실천력 등에 있어서도 어떤 마인드의 전환이 필요한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이며 바쁘게 살아가는 의미도 좋지만 결국 영리한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어서 특히 실무나 현실을 더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더 큰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 올 것이다. <돈 공부 전에 일 공부 끝장내기> 기획이나 보고, 그리고 관계의 심리학에서 오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식, 결국 배움과 소통을 과정을 통해 성장을 지향해 나가야 한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일처리나 업무력, 일공부 등의 단위를 표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