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우주의 첫 순간 - 빅뱅의 발견부터 암흑물질까지 현대 우주론의 중요한 문제들
댄 후퍼 지음, 배지은 옮김 / 해나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평소 우주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에서 우주를 바라보는 관점론과 앞으로의 세상과 미래는 어떤 형태로 변화할 것인지, 이를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우주 과학 분야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우리 우주의 첫 순간> 요즘처럼 대중들의 관심에서 우주 분야가 가까이 있었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최근에는 다양한 주체들의 우주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이다. 이에 책에서도 어렵게만 느껴졌던 우주 과학 분야에 대해 어떤 자세히 이해하며 배워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명하고 있고,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해당 도서를 통해 쉽게 이해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우리 우주의 첫 순간> 특히 책에서는 암흑물질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우주가 태동하는 과정과 이를 우리 인류가 어떤 형태로 관찰하거나 해석하며 지금과 같은 형태나 결과물로 이해하게 되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과학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평소 우주론이나 다양한 이론적인 부분에 대해 자주 접했다면 읽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이며, 상대적으로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책을 통해 최대한 쉽게, 그리고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분들의 궁긍즘과 니즈를 함께 풀어 줄 것이다.


























물론 기본적인 이론적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상대적으로 우주라는 거창한 주제가 갖는 상징성을 요즘 시대상과 맞는 형태로의 해석이나 더 이상 멀리 있는 가치이자 단위가 아닌 우리 인류가 충분히 도전할 만한 그런 대상이자 가치로 보고 있다는 점도 책을 통해 더 확실히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우리 우주의 첫 순간> 어떤 이들은 우주 과학 분야를 이론적인 개념이나 인문학적 가치를 위한 수단으로 볼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투자의 개념으로도 확장해서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주에 대한 우리 인간의 연구와 탐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우리 우주의 첫 순간> 우주 과학 분야에 대한 깊이있는 전문성이나 지식의 경우 비교적 어려운 느낌을 주지만 이 책은 대중적인 관점에서 해당 사안과 현상에 대해 바라보며 일정한 정리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기존의 책들과는 다른 이미지를 주고 있다. 물론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이해할 것인지, 또한 거대한 우주라는 개념에 대해 기존의 관점이나 이론적인 부분과는 어떤 차별화나 변화상이 일어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우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현실적인 관점에서의 조언서,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