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회 없이 내 마음대로 - 2,700명의 죽음을 지켜본 호스피스 의사,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깨달은 행복을 말하다!
히라노 구니요시 지음, 구수영 옮김 / 비아북 / 2023년 9월
평점 :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는 법이다. 우리가 뉴스나 미디어를 통해 부정적인 소식을 듣더라도 또 다른 의미에서 바르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통해 배우거나 삶에 대한 희망을 갖는 이유도 이와 비슷한 의미에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일반적인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고 저자의 경험담이 잘 표현된 자전적 책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후회 없이 내 마음대로> 또한 삶에 대해 우리는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생각하고 있으며 자신만을 위해 살아가기도 바쁜 현실에서 타인과 세상에 대해 긍정의 자세를 유지하는 의미가 얼마나 대단한지, 이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후회 없이 내 마음대로> 책에서는 의사의 삶을 통해 얻게 된 삶과 죽음에 대한 의미부여가 돋보이며 누군가를 위해 살아가는 행위를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의 행복을 얻을 수 있었는지, 또한 깨달음의 과정이 왜 필요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어떤 변화나 성장의 계기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직업적인 부분으로 인한 행동으로도 볼 수 있지만 아무리 좋은 재료가 있더라도 무관심 하거나 행동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 많은 현실에서 잔잔한 감동과 울림을 주는 책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접하며 만나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자신을 위해 살기에도 우리의 삶은 짧다고 말하는 요즘 현실에서 때로는 잊고 있었던 사람에 대한 평가나 생각, 그리고 이런 과정을 직접적인 행동으로 옮긴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후회 없이 내 마음대로>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에 대해서도 더 나은 긍정과 행복의 삶을 영위할 수 있고 내가 살아가는 의미나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읽고 공감하기 좋은 에세이북일 것이다.
물론 이 책의 경우 외국에세이라는 특징적인 부분이 있지만 사람들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누구나 비슷한 경험이나 감정을 통해 살아가고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어서 지금 삶이 힘들거나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이 자주 든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치유와 회복, 힐링의 시간을 마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후회 없이 내 마음대로> 삶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마주할 수 있고 긍정과 행복의 삶이 무엇인지도 만나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