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 인생 2막을 위한 자기계발
정예용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당연히 배움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이 책도 책의 저자가 말하는 경험담을 통해 누구나 할 수 있고 자신에 대해서도 왜 점검과 성찰의 시간, 그리고 변화된 자세를 통한 삶의 자세나 행복 등을 가치를 이뤄나가야 하는지를 잘 표현한 에세이북으로 독서의 가치, 그리고 글쓰기를 통해 저자가 얻은 긍정적 요소와 의미가 무엇인지를 만나 볼 수 있는 책이다.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최근에는 독서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많은 이들이 글쓰기를 통한 성장과 일정한 계획 등을 수립해 나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꾸준함이 병행되어야 하며 때로는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통해 저자는 어떤 가치를 경험했으며 글쓰기와 독서가 주는 절대적 의미와 긍정적 효과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이는 개인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 외에도 다양한 사회생활이나 활동 등을 하는 입장에서는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의 미래, 혹은 인생 2막 등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보여지는 결과도 중요하나, 모든 일에는 순서와 일정한 경험적 내공이 중요하며 이는 결국, 내면관리를 통한 성숙의 과정, 혹은 성장과 변화를 통해 스스로가 도적으로 설계, 관리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래서 책에서도 글쓰기와 독서의 구체적인 방안과 접근법 등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이는 다양한 분들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 가치, 혹은 쉬운 방법인지도 모른다. 물론 개인마다 바라보는 입장이나 처한 상황, 환경 등은 달라도 적극적인 의지와 꾸준함만 있다면 충분히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언제까지 타인의 성장과 성공을 부러워 할 수도 없는 현실에서 결국 스스로가 변해야 더 많은 걸 얻거나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공부에는 특정 시기가 중요하게 작용하지만 글쓰기나 독서 행위의 경우에는 지금 당장이라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저자의 경험담도 돋보이지만, 현실적인 고민와 문제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갖는 에세이북일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