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수치화 생각법 - 숫자에 약해도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미키 다케노부 감수, 김준 옮김 / 더퀘스천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인 업무력 향상과 자기계발의 역량강화를 바라는 분들에게 이 책은 조금 색다른 관점에서 성장과 변화의 자세에 대해 점검하거나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볼 수 있는 책이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수치화 생각법> 아무래도 정보와 지식이 많고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시대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선택지에 대한 고민, 그리고 현실적인 일처리 방식에 있어서도 어떻게 배우며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조금 다른 관점에서의 수치화 생각법을 표현하고 있고 생각보다 우리가 마주하는 현실의 삶에서 그 쓰임과 활용도가 높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설계 및 관리가 가능할 것이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수치화 생각법> 또한 책에서는 숫자에 대해 주목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표현하고 있고, 개인이 바라는 자기계발 및 두뇌계발, 그리고 사회와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사고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모든 이들이 새로운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할 수 있고 가까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선택과 판단력에도 긍정의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책의 구성이나 내용 자체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다가올 것이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수치화 생각법> 물론 다소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책에서 언급되는 숫자에 대한 정의나 전략적 마인드의 경우 수학적 개념보다는 자료관리나 정보수집 등의 영역으로 볼 수 있고 결국 정보와 지식을 잘 가공해, 원하는 통계나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수치화 생각법> 누구나 현실에서 체감하는 일이나 성과에 대한 압박, 그리고 다양한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에서 오는 강박 등에 대해서도 책의 저자는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고 결국 수치화 하는 과정에서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 이에 대한 몰입과 관리의 시간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방식에 대해 참고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과 현실과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수치화 생각법에 대한 조언서,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