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토크노믹스 - 블록체인 토크노믹스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이재승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보다 높아진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평가, 물론 여전히 부정적으로 바라보며 보완해야 할 점도 많다는 입장을 유지하는 분들도 있지만 그 반대로 인식하며 새로운 투자나 기회적인 영역으로 인식하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를 전하는 블록체인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블록체인 토크노믹스> 생소한 분들은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이미 투자나 특정 분야에서 실무적으로 일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분야와 기술이 갖는 특장점과 트렌드적 가치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입장이 명확할 것이다.

결국 새로운 기술과 산업의 경우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적용하거나 활용해 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이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블록체인 토크노믹스> 책에서도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그리고 경제 및 금융 현상의 기술적 요인과 이를 어떤 형태로 우리 사회에 적용하며 더 나은 미래가치 등을 그릴 수 있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자세한 정보와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다.

























물론 이론적인 영역에서 기본기를 다져야 해당 분야와 기술에 대해 실무적, 현실적인 이해가 가능하다는 점과 여전히 블록체인 기술의 경우 우리가 사는 일상에서 적용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느끼는 체감도는 느릴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았으면 한다. 그만큼 기술 자체가 갖는 혁신성과 장점이 명확하나, 여전히 불안한 요소나 위험적으로 보이는 영역도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무조건적인 맹신이나 일반화는 경계해야 할 것이다. 다만 책을 통해 해당 기술과 산업이 갖는 장점과 미래가치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과 이는 개인의 관점에서도 생각보다 그 활용도가 다양하고 많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블록체인 토크노믹스> 결국 거스를 수 없는 변화의 시대에서 경쟁과 연결의 가치는 공존하는 법이다. 이는 기술 분야의 경우에도 비슷한 의미를 갖지만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나 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해서 주저하게 된다는 점도 함께 알아야 한다. 또한 투자의 관점에서도 그 활용도가 괜찮게 다가온다는 점과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가치도 높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 대해 접하며 배우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블록체인 현상과 기술, 그리고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 등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