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욱하세요? - 흥분해서 관계를 망치는 당신을 위한 대화법
김범준 지음 / 유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을 살면서 우리는 다양한 스트레스나 부정적 요인으로 인해 삶에 대해 포기하거나 관계의 단절, 손절 등의 행위를 하며 살아가기 마련이다. 물론 개인을 위한 방어적 태도로 볼 수 있지만 결국 사회생활이나 활동 등을 통해 살아가야 하는 입장에서는 최선의 대안이 될 수 없고, 결국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통한 변화된 자세가 필요하며, 책에서도 이런 감정이나 마음관리, 혹은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진단하며 누구나 배우며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왜 욱하세요>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의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화되었고 예전과 같은 따뜻한 온정을 느낄 수 없다는 점에서도 아쉽지만 그래도 우리의 삶은 계속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개인이 할 수 있는 마음관리나 심리적 요인, 그리고 감정을 어떻게 관리하며 스스로의 변화나 성장,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 논리나 철학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확실히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강하며 이상보다는 현실적인 조언이 많다는 점도 참고하며 접했으면 한다.


























누구나 불안한 심리적 요인이 있을 수 있고 때로는 사람이나 상황에 따라서 전혀 다른 반응과 태도 등을 표출할 수 있는 법이다. 이는 인간이라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결국 원만한 관계술이나 처세술, 혹은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고자 한다면 이에 관한 명확한 이해와 자신만의 가이드라인도 필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기 마련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에 대해 어렵게 표현하기보단 생활에서나 현실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형태로의 관계술 및 처세술에 대해 전하며 품격있는 대화의 기술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왜 욱하세요> 물론 당장의 거창한 변화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현실에서의 습관 교정이나 작은 변화라고 하더라도 의미를 부여하며 행동해 나가는 과정이 더 필요할 것이다. 결국 감정이나 마음관리의 경우에는 개인이 변해야 일정한 효과를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얻는 경험이나 깨달음의 경우에는 또 다른 긍정의 효과와 결과를 제공한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누구나 고민하지만 현실에서 판단하기 어려운 주제에 대한 조언과 명확한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을 고려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